RTS 게임/스타크래프트 1,2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켐페인 테란 미션5. 혁명 (Revolution)

tunguska 2022. 9. 15. 00:18
반응형

마 사라에서의 일이 끝난 뒤, 코랄의 후예는 안티가 프라임 행성으로 향한다. 이곳에서 멩스크는 연합에 맞서 반란을 일으키려는 안티가 사람들을 포섭해서 연합에 대항하려 한다. 그러나 연합도 안티가의 반란 조짐을 눈치채고 듀크 장군 휘하의 알파 전대를 파견했다. 멩스크는 사라 케리건에게 듀크의 부하 장교를 암살하게 하고, 나머지 연합군은 사령관과 레이너에게 맡긴다. 11시에서 마린 8명과 레이너로 시작한다. 남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기다리고 있던 사라 케리건과 합류하게 되며 케리건이 정찰의 결과물을 보여준다.

 

이때 케리건은 짐 레이너가 그녀를 보고 응큼한 생각을 하자 텔레파시로 생각을 읽고서 "이런, 짐승!(You pig!)"이라고 한다. 여기서의 pig란 여자에게 못된 장난을 하는 남자를 뜻하는데, 이 대사가 한스타에서는 '뚱뚱하다'라고 오역된 탓에 뒤에 나오는 텔레파시 관련 대화는 유저들을 아리송하게 만들기도 했다.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 2 한국어판에서는 "이런, 짐승!"이라고 제대로 번역되었다. 길을 따라 가면 알파 전대 소속 미사일 터렛 셋이 있는데 접근하면 케리건이 이 물건들이 은폐를 감지해버리니 성가시다고 말한다. 이것들을 부수고 올라가면 벌처와 레이스가 1대씩 보이는데, 케리건의 락다운을 사용하여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물론 종이비행기가 한대 뿐이고 클로킹도 하지 않아서 그냥 락다운 없이 깡으로 밀어도 된다.

1시의 안티가 기지로 계속 이동하면 안티가 기지 앞에는 적 벙커와 터렛 여러 개가 건설되어 있으므로 정면돌파는 어렵다. 그러나 벙커 안에 타고 있는 병력이 빈약해 쉽게 제압할 수 있고, 목표는 케리건을 안티가 사령부 앞 비콘까지 이동시키는 것이므로 적당히 정리하다가 클로킹으로 잠입하면 된다. 케리건을 클로킹 한 채로 터렛 시야 범위를 조심하면서 우회하여 안티가 사령부 옆의 비콘까지 이동시키면 된다.[10]

비콘에 들어가면 케리건이 연합 장교를 암살하고[11] 안티가 기지는 연합의 폭정에 질렸다며 코랄의 후예에 협력한다. 안티가 기지가 플레이어의 소유로 된 이후 적 벙커와 아군 벙커가 서로 총격전을 하는데, 아군 벙커는 언덕 보정을 받는데다 안에는 마린이 가득하지만 적은 벙커 하나당 마린 한두기(에다가 파이어뱃 한기)이니 손 놓아도 알아서 정리된다. 이후 안티가 기지의 유닛과 건물들을 조종할 수 있다.[12] 다음 목표는 지도 남쪽의 알파 전대 기지를 부수는 것이다. 일단 커맨드 센터의 위치가 영 좋지 않으니 띄워서 자원 근처로 옮기는게 좋다. 4시 즈음에 소량의 미네랄 지대가 있으니 활용해도 좋다.

이번 임무는 섬전이므로, 레이스와 드랍십 같은 공중기를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 때문에 이 미션부터는 스타포트가 해금된다. 마린과 벌쳐를 주력으로 하고, 레이스 소수를 섞어서 공격병력을 구성해서 총공격을 하면 된다. 알파 전대의 본진은 7시이지만,

대공 방어가 탄탄하므로 터렛도 없고 방어가 취약한 5시 지점에 상륙한 후 밀고 나가면 된다. 이곳에도 소수의 레이스나 골리앗 등이 경비를 서고 있는데, 적에게 터렛 이외에 스캔이 없으므로 클로킹 레이스를 보내 상륙 거점을 마련한 뒤 지상군을 상륙한 뒤 7시를 공격하면 된다. 드랍쉽을 맵의 오른쪽에 바짝 붙여서 이동시키면 적 레이스 부대의 눈을 피해서 상륙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레이스를 뽑지 않아도 상륙할 수가 있다. 기지를 접수하고 나서, 벙커 안에 있는 마린 수가 상당하므로 시작하자마자 벙커안의 마린들을 모두 빼고 드랍쉽 한두 기 정도 뽑아서 5시로 노동드랍을 해서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짐 레이너와 사라 케리건을 탱커로 쓰면 마린들을 많이 살릴 수 있다. 다만 이 둘의 생존이 목표이므로 그 둘중에 하나라도 죽으면 안된다. 적 기지에는 스파이더 마인이 군데군데 매설되어 있지만, 마린이 다수 모여있으면 어택땅만 찍어도 알아서 정리된다. 재수 없으면 마인에 마린이 몰살당할 수도 있는데, 스캔을 뿌리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혹은 마린 없이 마인이 반응하지 않는 벌처만 쭉 만들어 유닛만 싹 제거하고 남은 건물은 마린이나 레이스로 정리해도 좋다. 적 기지의 건물들을 모두 파괴하면 승리할 수 있다. 여담으로 적 테란 세력은 본진이라 할 수 있는 7시에는 미네랄만 한가득이며, 가스는 5시 쪽에 하나 있는게 전부이다.

그런데 그마저도 가스 가까운 곳에 커맨드 센터가 있는게 아니라 한참 길고 긴 다리를 건너야 커맨드 센터가 배치되어있다. 아군만 그런게 아니라 적군마저도 막장 자원 배치를 할당받았다. 임무를 마치면 안티가 고궤도에서 듀크의 기함 노라드 Ⅱ가 저그의 습격을 받아 추락하는 동영상이 나온다.

 

https://www.youtube.com/watch?v=472AdXrVfTI 

 

반응형